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Wave-2Pie [2024년 매뉴얼 제작 예정]

Wave-2Pie 이용 약관 본문

Wave-2Pie 소개/이용 약관

Wave-2Pie 이용 약관

Wave-2Pie 2022. 6. 7. 14:45

- Wave-2Pie 정보-

- 소프트웨어 유형 / 사용 조건-

※ 이 이용 약관은 Wave-2Pie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적용됩니다.
사용자가 Wave-2Pie를 사용할 경우, 이 약관을 동의하고 사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목적과 용어에 대한 정의

1-1  목적
이 글 (이용 약관)은 Wave-2Pie 제작자(이하 ChordCode* Software Production)가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제공하는 기능과 이용에 관하여 사용자와 제작자의 권리와 책임 영역, 사용 조건에 대한 부분을 규정하기 위함입니다.

1-2 정의
이 약관에서 언급되는 용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소프트웨어"는 본 소프트웨어 Wave-2Pie를 의미합니다.

"기능"이란 소프트웨어 안에서 이용자의 편의성과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발생되는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된 내부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제작자"는 Wave-2Pie를 기획하고 개발하고 제작한 사람을 뜻합니다. 단, 아래에 설명된 라이브러리 및 미디어 제작자는 포함되지 않으며 별도로 정의합니다.

"라이브러리 제작자"는 Wave-2Pie 개발 프로젝트에 직접적으로 알거나 관여 및 기여하지 않고, 불특정 다수 개발자들에게 특정 분야의 편의를 제공하는 라이브러리를 제작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미디어 제작자"는 Wave-2Pie 개발 프로젝트에 직접적으로 알거나 관여 및 기여하지 않고, 불특정 다수들에게 혹은 개인에게 아이콘,사진 등을 제공한 촬영자 및 제작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이용자"는 Wave-2Pie의 소프트웨어를 실행한 자와 소프트웨어 간의 상호작용으로 인하여 얻어지는 결과 및 정보를 제공하거나 받은 자, 소프트웨어 상호작용을 한 모든 행위를 한 사람들을 총칭합니다.

"측정"이란 Wave-2Pie 이용자가 소유하고 있는 각종 하드웨어와 드라이버를 동원하여 특정 하드웨어 및 시스템, 음장 공간을 대상으로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연산을 통하여 결과물과 정보를 얻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커뮤니티 사이트"란 Wave-2Pie와 연관된 웹사이트와 SNS를 의미합니다. SNS는 소프트웨어의 이용자와 개발자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웹 공간을 의미합니다. (예 : 페이스북(페이스북 그룹 포함),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홈페이지를 의미합니다.)

"후원" 또는 "도네이션"은 이용자가 소프트웨어의 발전을 장려하고 기여하기 위해 제작자에게 여러가지 수단을 통해서 금전적 이익이 발생하는 일을 뜻합니다.

"도네이션웨어"란 소프트웨어에 시간 및 기능적 제한을 걸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후원 의향이 있는 자가 제작자에게 후원을 함으로서 운영되는 소프트웨어의 형태를 말합니다.

1-3 이용 약관의 공지와 수정
현재 기재된 본 이용 약관은 다양한 필요 사유로 약관의 내용이 수정되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만약 약관에 기재되지 않은 내용이 있을 경우 대한민국의 법적 규정을 따릅니다.

1-4 이용 약관 변경과 개정 알림
이용 약관이 수정되거나 변경되는 경우, 제작자는 다양한 수단으로 이용자에게 이용 약관 변경을 알릴 권리와 의무를 가집니다.

2. 소프트웨어로 제공되는 서비스 사항

2-1 서비스 제공 내용
Wave-2Pie는 다음과 같은 편의 기능과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음향/전자 신호의 상태 및 그에 따른 주파수 분석, 전달함수 측정을 통한 전자/음향 시스템의 입력과 결과 및 가공 정보를 제공합니다. 여기서 전자/음향 시스템이란 전자/음향 장비와 측정한 음장 공간을 포함합니다.

2-2 도네이션웨어 및 기능
Wave-2Pie는 도네이션웨어라는 것을 근거로 모든 기능에 제한없이 제공합니다. 하지만, 소프트웨어의 기술적 문제나 이용자들의 요청에 따라 일부 기능이 업데이트 때 추가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2-3 제작자의 소프트웨어 개발 중지권
Wave-2Pie는 제작자의 상황과 판단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제공 및 개발, 업데이트를 중간에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소프트웨어의 저작소유권에 대한 사항.

3-1 기획에 대한 소유권
Wave-2Pie의 제작으로 인한 기획 및 소유권은 제작자에게 있습니다. 단, 아래에 표시된 일부 기능에 대한 코드와 미디어 저작물은 Wave-2Pie 제작자가 아닌, 별도로 표기된 제작자가 소유권을 가집니다.

3-2 오디오 라이브러리 NAudio에 대한 소유권
오디오 시스템과 드라이버 정보를 입수하고, 오디오 입출력 버퍼와 드라이버에 접근하는 부분의 기능을 제공하는 NAudio 라이브러리의 소유권은 NAudio 라이브러리 제작자에게 있으며, Wave-2Pie는 NAudio를 MIT 라이선스를 전제로 사용합니다.

3-3 그래픽 라이브러리 OpenTK에 대한 소유권
Wave-2Pie에 그래프 플롯을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OpenGL 그래픽 영역을 담당하는 OpenTK 라이브러리의 소유권은 OpenTK 라이브러리 제작자에게 있으며, Wave-2Pie는 OpenTK를 MIT 라이선스를 전제로 사용합니다.

3-4 소프트웨어 내부의 아이콘 이미지의 대한 소유권
Wave-2Pie에 존재하는 UI아이콘의 미디어 저작권은 "Icon8"의 소유물이며, 확실한 Icon8의 출처를 표기한다는 전제로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는 이용 조건을 근거로 사용합니다.

3-5 스플래시 이미지 내부의 일부 이미지에 대한 소유권
Wave-2Pie의 스플래시 이미지의 믹싱콘솔 사진은 DAVID @ ANDAMIRO Company of Music의 소유물이며, 전체적인 스플래시 이미지의 제작 소유권은 Wave-2Pie 제작자가 가지며, 다른 용도로 타인이 이용할 수 없습니다.

3-6 로고 소유권
Wave-2Pie의 로고는 Icon8이 제공한 아이콘 소스와 Pichon, Lunacy를 이용하여 제작되었으며,
제작자는 해당사의 아이콘을 2개 혹은 그 이상을 Lunacy를 이용해 합성하여 로고을 제작했습니다.
원본 아이콘에 대한 소유권은 Icon8에게 있습니다.

4.사용자 개인 정보 수집 내용에 관한 사항

4-1 소프트웨어 오류 감지 시 발생하는 정보 수집
소프트웨어 Wave-2Pie는 오류가 발생할 시에 아래의 정보가 소프트웨어에서 정의된 시스템에 의해 제작자 전용 이메일로 발송될 수 있습니다. 단, 사용자는 소프트웨어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이 정보의 제공을 거절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컴퓨터의 사양 정보
MAC 어드레스
에러 발생 시간
에러 코드 및 스택 트레이스
드라이버 IO 상태 및 세부 데이터

4-2 이용자와 사용자 간의 연락망 정보
사용자가 제작자와 개별적인 연락을 하고자 할 경우, 제작자는 원할한 연락을 위해 이메일 주소 및 실명과 전화번호를 요구하거나 보관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실명과 전화번호 제공은 제작자와의 협의 과정에서 이용자가 거절할 권리를 가집니다.

5. 책임 영역과 면제 조항

5-1 불법적인 행동을 한 이용자와 책임
사용자는 불법적인 방법으로 프로그램의 내용을 수정하거나, 배포하는 행동을 해서는 안되며, 그런한 행위를 함으로서 발생되는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으며, 위법한 행위와 사항이 중대할 경우, 제작자가 해당 사용자에게 법적인 책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2 소프트웨어 오류 가능성 및 부정확성 정보 존재 가능에 대한 이용자의 인지
사용자는 소프트웨어가 발생시킬 수 있는 오류, 그리고 부정확한 정보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사용에 임해야 하며, 부정확한 정보나 오류로 인하여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서는 제작자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사용자는 이러한 사고나 소프트웨어 오류 및 버그를 제작자에게 알리고 수정을 요구하는 권리를 가집니다.

5-3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인한 금전적 손해의 책임
소프트웨어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포함하여 사용자의 조작 미숙과 오류로 인해 발생한 하드웨어의 파손 등의 금전적 피해가 발생하여도 제작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4 소프트웨어의 무단 개조 수정 및 복제와 사칭
어떠한 경우라도 무단으로 소프트웨어의 개조/수정을 금하며, 부정한 방법을 동원하여, 소프트웨어의 작동에 필요한 소스(코드,알고리즘,이미지 소스 등)를 외부로 노출하거나 복제하여 다른 곳에 사용하는 것을 금합니다. 소프트웨어의 제작자를 사칭하거나 제작 정보를 수정해서는 안됩니다.

5-5 이용자의 사용에 관한 주장 권리
이용자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불편한 점 및 개선 사항을 제작자에게 주장하고 알릴 권리가 있습니다. 또한 제작자가 주장한 정보에서 잘못된 정보나 의견의 차이가 있을 경우 이용자는 제작자에게 의견을 주장할 수 있습니다.

5-6 소프트웨어의 정확성, 안정성, 신뢰성, 완전성에 대한 비보장
제작자는 소프트웨어의 완벽함을 보장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소프트웨어가 부정확한 정보가 표시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단, 제작자는 위 4가지 특성에 대해 최대한 보장되는 방향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5-7 Wave-2Pie의 저작물을 이용하여 상업적 이득을 챙기는 행위
Wave-2Pie의 저작물을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챙기는 행위를 금합니다.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어셈블리,디컴파일 등을 동원하여 코드를 수정/복제하는 행위를 하여 타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가 음향 시스템 튜닝 또는 시스템 엔지니어링과 모니터링을 비롯한 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함으로서 발생하는 이용자의 이익은 허용합니다.

5-8 소프트웨어의 판매/재판매
Wave-2Pie 소프트웨어를 판매/재판매 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6. 커뮤니티 사이트 이용에 관련한 사항

6-1 커뮤니티 활동 위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이용자가 모욕,음란,불법적인 컨텐츠를 게시하여 커뮤니티 분위기를 저해하거나 소프트웨어의 이미지를 훼손하는 경우, 제작자 판단 하에 수정하거나 삭제할 권리를 가집니다. 또한,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손실과 계정에 대한 피해는 이용자가 모두 책임을 가집니다.

6-2 커뮤니티 활동 중 정보 공유에 대한 이용자의 인지와 책임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이용자가 공개적으로 게시물을 작성하거나 댓글을 작성함으로서 발생되는 정보를, 제3자가 공유하여 다른 내용에 사용하거나 게시될 수 있음을 인지하며, 게시물과 댓글을 작성함으로서 생기는 정보 공유의 위험성을 이용자가 인지하고 작성해야 하며, 그에 따른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6-3 커뮤니티 계정 도용 등의 사유로 발생하는 책임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활동 하는 중에, 이용자의 계정이 도용당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단, 이용자 계정이 도용당하여 커뮤니티에 피해가 갔다는 사실을 제작자에게 통보할 시, 제작자는 제작자가 할 수 있는 권한에 한해서 커뮤니티 활동 복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도네이션웨어에 관련한 사항

7-1 이용자의 후원 권리
본 소프트웨어는 도네이션웨어로 사용자에게 제한 없는 완전한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에게 선택적 기부 및 후원을 권유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금전적 지불에 대한 의무가 없으며, 사용자가 원할 경우 선택적으로 제작자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기부/후원하여 이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의 발전과 도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7-2 이용자 후원으로 발생하는 금전적 책임
금전적인 가치가 있는 소유물을 후원을 목적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제작자에게 전달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용자의 금전적 손해는 제작자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3 후원의 환불과 취소
후원을 한 이용자는 후원 후에 단순 변심이나 착오 및 과실로 인해 후원을 한 경우, 후원을 취소하거나 환불을 요구 할 수 없습니다.

- 기획/제작 -
ChordCode* Software Production 2018-2022

- 프로그래밍/알고리즘 코딩 -
ChordCode* [최정영 (Jeong Yeong Choi)]

- 개발 언어/프레임워크 -
C#/.Net Framework 4.8 

- 닷넷 프레임워크 전용 오디오 라이브러리 -
NAudio 2.0.1.0 (https://github.com/naudio/NAudio : MIT License)

- 닷넷 프레임워크 전용 OpenGL 라이브러리 -
OpenTK 3.3.2.0 (https://opentk.net/ : MIT License)

- 인터페이스 아이콘, 소프트웨어 아이콘 제작/지원 -
Icon8 (https://icons8.com : 출처 표기 전제 조건 무료 사용)
https://icons8.com/license?utm_source=winapp&utm_medium=app&utm_campaign=license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아이콘 툴 : Pichon
메인 아이콘, 스플래시 이미지 합성/제작 툴 : Lunacy

- 스플래시 이미지에 포함된 믹싱콘솔 사진 -
DAVID @ ANDAMIRO Company of Music

---------------------------------------------------------------

성공 여부의 불확실함에도 불구하고 이 프로젝트의 진행을 지켜보고 응원해주신 부모님을 포함한 가족들과, 대학 동기 및 선/후배분들, 관련 종사자 분들, 그리고 후원을 해 주신 분들을 포함한 사용자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2022년 1월 1일 최정영 -